USB Image Tool은 USB 드라이브의 모든 내용을 IMG 파일로 백업해주고 이 백업 파일로 추후 문제 발생시 복구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중요한 데이타들을 보관해서 가지고 다니는 USB 드라이브의 데이타가 잘못될 것을 방지하기 위해 컴퓨터에 데이타의 백업 IMG 파일을 만들어서 안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따로 설치할 필요없이 다운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고 실행하면 되는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으며,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도 무척이나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고 USB 드라이브를 연결하시면 자동으로 연결되 USB 드라이브를 감지해서 좌측의 창에 보여줍니다. 마우스로 USB 드라이브를 선택하시면 Device의 드라이브의 이름, 넘버, 경로, 크기, 시리얼 정보를 알려주며, 볼륨의 경로, 이름, 파일 시스템, 크기, 여유 공간등의 정보도 보여줍니다.
우측 하단의 Backup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IMG 저장창에서 파일명과 폴더를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IMG 파일의 제작이 시작됩니다.
Favorites 메뉴는 백업한 IMG 파일을 등록해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메뉴입니다.
복구시에는 Restore 버튼을 눌러서 백업한 IMG 파일을 선택하고 USB 드라이브를 지정하시면 복구가 이루어집니다.
요즘처럼 USB 드라이브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에 한 번쯤 데이타를 백업해놓는다면 혹시라도 USB 드라이브에 문제 발생시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 주요기능 * USB 드라이브를 이미지 파일로 제작 * 이미지로 USB 드라이브 데이타 복구 * 이미지 파일 포맷 압축 * USB 디바이스 정보 보기 * USB 이미지 즐겨찾기 매니저
☞ 리뷰
중요한 데이타를 USB 드라이브에 보관해서 가지고 다니다보면 불안한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혹시라도 USB에 이상이 생기거나 분실한다면 안에 있는 데이타도 모두 분실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USB Image Tool은 바로 이런 경우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USB 안의 데이타르 하나의 IMG 파일로 보관해주기 때문에 관리도 쉽고 추후 문제 발생 시 이 IMG 파일을 이용해서 원래대로 쉽게 복구가 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일단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이 쉽다는 겁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USB 드라이브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연결된 USB 드라이브를 감지해서 좌측의 창에 보여줍니다. 마우스로 USB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Device의 드라이브의 이름, 넘버, 경로, 크기, 시리얼 정보를 알려주며, 볼륨의 경로, 이름, 파일 시스템, 크기, 여유 공간등의 정보도 보여줍니다.
이미지 파일이 생성되는 중입니다. USB 드라이브의 데이타 용량에 따라 시간이 제법 걸리기도 하니까 느긋하게 차 한잔 마시면서 기다리면 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Favorites 메뉴를 선택해서 백업한 IMG 파일을 Add 버튼을 눌러 등록합니다. 이렇게 등록을 해놓으면 나중에 복구할 때 이미지 파일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복구는 Backup보다 훨씬 더 간단합니다. 초기 메뉴에서 Restore 버튼을 누르고 백업한 IMG 파일을 선택하면 Restore Image 창이 나타나면서 현재 USB 드라이브에 선택한 IMG 파일을 복구한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예를 누르면 복구를 시작합니다.
이미지 파일을 USB 드라이브로 복구하고 있는 중 입니다.
요즘처럼 USB 드라이브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에 한 번 데이타를 백업해 놓는다면 혹시라도 USB 드라이브에 문제 발생시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