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라그나로크 창 위치 설정(2023.09.21 수정)

NineHeart 2023. 9. 21.

라그나로크 창 위치 설정

 

 

블로그에 올린 프로그램들은 게임상의 창 위치가 틀리면 오작동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이렇게 설명을 드립니다.

 

우선 윈도우 창 테두리 크기를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 윈도우 창 테두리 크기 설정

 

라그나로크에 대한 프로그램은 창(1024X768)모드로 작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Ragnarok 폴더안에 Setup.exe를 실행 하셔서 아래와 같이 해상도를 조정 하세요.

 

 

그리고 옵션 탭을 클릭하셔서 윈도우 이동을 체크 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게임상에서 Alt+Y를 눌러서 /window 명령을 ON 시켜 놓으셔도 됩니다.

 

 

2개이상의 클라를 접속 하고 계신다면 한개만 놔두시고 모두 접속 종료 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스킨을 사용 하시고 계신다면 <Basic Skin>으로 바꾸셔야 합니다.

 

 

 

게임내에서 NPC들의 대화 창 위치를 그림과 같이 맞춰 놓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이동( /window ) 명령을 ON 으로 해 놓았기에 창이 자석처럼 달라 붙으니

맞추시기는 수월 하실겁니다.

 

좌측 상단에서 [기본정보-소지아이템-장착아이템-수레아이템] 창 순으로 맞추세요!

 

단축창은 2칸만 보이도록 하시고 창고를 열어 단축창 끝으로 붙이시면 됩니다.

이때 기본정보 창 아래에 표시가 소지아이템 창으로 가려져야 합니다.

 

 

카프라를 클릭 하셔서 아래와 같이 카프라 대화창을 맞추시고 창을 닫으시면 됩니다.

 

 

판매 하는 NPC들의 대화창도 기본정보 창 아래에 표시가 가려지도록 맞추세요.

물품 목록이 있는 옆 창도 똑같이 맞추셔야 합니다. (2개 이상의 빈곳이 보이도록)

 

 

그밖의 창 들도 마찬가지 똑같은 방식으로 맞추시면 됩니다.

속성이 비슷한 NPC들의 창은 한곳만 해 주셔도 됩니다.

 

 

모든 창 위치를 맞추셨다면 접속을 종료 하시고 다시 접속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맞춰논 창들의 위치가 저장이 됩니다.

 

이때 2클라 이상을 하고 계셨다면 맞춰논 창들의 위치가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창 위치를 맞출때는 꼭 한개의 클라로만 접속해서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화면을 멀리보기 위해 아래 파일을 압축 푸셔서 viewpointtable.txt 파일을

Ragnarok 폴더안에 Data 폴더 속에 넣으시고 라그를 껏다가 다시 접속 하시면

화면을 멀리 볼 수 있습니다.

 

화면 멀리보기 방법은 viewpointtable.txt 파일을 GRF_Editor 프로그램으로 data.grf 파일에

변경을 해 주셔야 합니다. 모자 상인 뽑기 게시물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WiewPointTable:

viewpointtable.7z
0.00MB

여기까지 라그나로크 창 위치 설정 이었습니다.

 

 

'라그나로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Wolves] 바르문트 각인 인챈트 Ver 1.2.0  (2) 2024.02.01
속성별 카드 정리  (1) 2023.10.24
[Wolves] 마구클릭 II Ver 2.1.0  (3) 2023.09.18
[Wolves] 모자 상인 뽑기 Ver 1.0.0  (1) 2023.09.15
라그나로크 펫 정리  (2) 2023.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