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팁

한글이 ㅁㅁㅁㅁ 나올때 해결방안 [오퍼스]

NineHeart 2014. 2. 11.

제가 질문해놓고 검색하다 해결한 방법입니다.

질문&답변 게시판에 작성한걸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합니다.

----------------------------------------------------------------------------------

안녕하세요...

현제 XP에서 오퍼스 10.0.1.4.4227.x86 한글 포터블을 사용 하고있습니다.

 

어제까지만해도 함수편집창에서 한글이 잘 보였는데...

(한글편집시 커서가 제대로 안가는단점이 있었지만...)

 

오늘 뭘 만졌는지 한글이 깨져서 ㅁㅁㅁ 이런식으로만 보이네요~

 

 

뭘 만진것도 별로 없는데... 이상하게 되어 버렸어요!

불행중 다행 실행은 제대로 되더라구요~

 

전체 복사해서 노트패드로 붙여넣기하면 한글이 보이구요!

피방컴터를 이리저리 옮겨다녀 실행해보아도 같은 현상이네요~

왜 이런걸까요??? 오퍼스가 나만 미워하나???

 

카페에와서...늘 질문만하니 미안할따름이네요~

=======================================================================================

아어... 내가 질문하고 내가 답변 하는 신세라니...킁~

해결했습니다!!!

 

검색의길이 지름길이 되네요...

 

위문제는 제가 생각하기로는 짱께들의 짱께입력기 때문인걸로 판단이되는데요,

아님말고??? ㅎㅎㅎ

 

지금껏 폰트가 문제인줄 알고 폰트도 깔아보고 했었는데 결국 문제는 폰트가 아닌

Windows System32안에 userinit.exe 화일이었습니다.

 

해결방법 설명을 드리자면,

01. Ctrl+Alt+Del키를 눌러서 작업관리자를 엽니다.

02. 프로세스탭으로 이동하여 userinit.exe 찾아 종료시킵니다.

03. 탐색기(오퍼스)로 Windows\System32 폴더로 가셔서 userinit.exe를 과감하게 삭제합니다.

04. 몇초만 기다리시면 userinit.exe 화일이 다시 생기는걸 보실수있습니다.

      안 생긴다면 새로고침하셔서 userinit.exe가 생기는걸 확인하세요~

05. 새로생긴 userinit.exe 떠블클릭하여 실행하세요~ 폴더창(탐색기)가 열릴것입니다.

06. 재부팅 하시면 한글이 ㅁㅁㅁ으로 나오는 부분이 제대로 한글이 보이실겁니다.

      저같은경우는 재부팅을 안해도 한글이 제대로 보이더군요!

 

오퍼스 버튼을 만들어서 사용하신다면 아래함수를 넣어서 쓰심되겠네요!

 

[1번버튼]

taskkill /f /im userinit.exe
DELETE /system\userinit.exe  또는,
DELETE C:\Windows\System32\userinit.exe

 

[2번버튼]

 /system\userinit.exe  또는, C:\Windows\System32\userinit.exe

 

1번버튼클릭후 2번버튼을 클릭할때 약간의 시간이 있어야겠죠???

시간딜레이주는 함수를 몰라서...아시는분 갈쳐주세요~~~/엉엉

 

Ctrl+Alt+Del(작업관리자)가 안뜨시면 첨부한 화일을 받으셔서 압축풀고 실행하셔서

종료시키고자하시는 프로세스선택하여 Del키눌러 종료 시키시면 됩니다.

[util]프로세서종료_killprocess.zip